애플스토어 여의도점 오픈

 

지난 2018년 1월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점이 오픈한 지 3년 만에 드디어 애플스토어 2호점을 오픈합니다. 정식 오픈일은 20201년 2월 26일(금) 10시입니다. 원래 애플스토어 여의도점은 2020년에 오픈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오픈 일정이 미뤄져 이제야 오픈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우리 주변 국가들을 살펴보면 일본은 애플스토어 점포수가 10개이고 대만, 싱가포르는 5개 내외로 우리나라는 차이가 많이 났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애플 제품 소비율이나, 점유율이 상당히 높은 걸로 아는데 이제야 2호점이 생기네요. 그래도 앞으로 명동이나 지방에도 점차 점포수를 늘린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애플스토어 여의도점의 정식 오픈일인 2월 26일(금)에는 코로나로 인해 매장 방문이 예약제로 진행이 되며 인원수도 제한한다고 합니다. 예약은 애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방문을 원하는 시간대에 따라 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장 이용시간도 45분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애플스토어 여의도점 매장

전 세계적으로 모든 애플스토어의 특징은 매장 전체가 시원한 통유리로 되어있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가로수길점도 밖에서 훤히 보이는 통유리 구조로 지어졌죠.

 

우리나라의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점은 매장 높이가 2~3층 정도로 꽤 높기 때문 넓고 웅장하게 느껴지는 반면에, 이번 2호점은 여의도 IFC몰 지하 1층에 위치해 있어서 낮은 층고로 가로수길점 보다는 조금 답답하다는 느낌이 있다는 평이 많습니다. 

 

대신에 종합쇼핑몰인 IFC몰에 입점했기 때문에 주차하기가 매우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점을 이용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주차공간이 따로 없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방문하게 되면 주차하기가 여간 곤란한 게 아니었습니다. 때문에 자동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여의도점이 이용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애플스토어여의도점매장사진
애플스토어 여의도점

 

Today At Aapple

애플스토어 여의도점에는 포럼이라는 공간이 있습니다. Today At Aapple라는 교육 세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사진이나 동영상, 음악, 코딩 등 60개 이상의 교육 세션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평소 애플 기기를 사용하면서 어려운 점이 있다거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애플 홈페이지나, 애플스토어 앱에서 예약신청 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점과, 여의도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애플스토어 여의도점 로고

애플스토어-여의도점-로고
애플스토어 여의도점 로고

애플은 각 스토어마다 개성 있는 맞춤 로고를 제작합니다.

이 로고는 일러스트레이터 석윤이 디자이너의 작품입니다. 금융의 메카인 여의도의 고층빌딩을 보고 영감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설명을 듣고 나니 앞으로 이 로고를 보게 되면 애플스토어 여의도점이 딱 떠오를 것 같습니다. 

 

 

애플스토어 여의도점 위치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IFC몰.

대중교통 이용시에는 여의도역, 그리고 여의도환승센터와 매우 가깝기 때문에 버스를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여의도 IFC몰을 종종 가는데, 갈 때마다 꼭 들렸던 곳이 프리스비였습니다. 같은 자리에 애플스토어 2호점이 생긴 건 아니고 L1층에 생겼죠. 위치는 스타벅스 건너편, 유니클로 옆이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애플스토어 여의도점 오픈날인 2월 26일은, 일명 여의도 빨간 줄 빌딩이라고 불리던 더현대서울의 오픈일과 동일합니다. 예약에 성공하여 방문 예정인 분들은 혼잡도가 예상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